가출 adolescent(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4:55본문
Download : 가출 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pptx
이 과정 중에 L군은 부모와도 사이가 멀어졌고 학교를 등교하는 자신이 한심…(drop)






순서
가출 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 가출 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인문사회레포트 , 가출 청소년 지도할 것인가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가출 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pptx( 74 )
다.
1~2회 충동가출자
가출Cause 으로 ‘부모님과의 갈등’’이 19.4%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놀고 싶어서’로 11.6%를 차지하였다.가출 adolescent(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가출,청소년,지도할,것인가,인문사회,레포트
가출 adolescent(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설명
_SLIDE_1_
가출 靑少年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체육 교육과 20101848 임재엽
20102001 강신우
_SLIDE_2_
목 차
1. 가출 靑少年의 정이
2. 가출 靑少年의 Cause 및 상황
3. 교사로서의 지도 및 상담
4. 가출靑少年을 위한 우리조의 생각
_SLIDE_3_
1. 가출靑少年의 정이
일반적으로 현재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가출 靑少年’의 정이는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 없이 집을 떠나서 24시간 이상 집에 들어가지 않은 18세 미만의 靑少年(Roberts, 1987)”이라는 정이이다.
_SLIDE_4_
개인적인
요인
가족요인
학교요인
또래요인
지history회
요인
2-1. 가출 靑少年의 Cause
_SLIDE_5_
3~8회 가출자
9회 이상 만성 가출자
1~2회 충동가출자
9회 이상 만성 가출자
3~8회 가출자
가출Cause 으로’그냥 놀고 싶어서’가 가장 큰 17.2%를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 ‘...
_SLIDE_1_
가출 靑少年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체육 교육과 2xxx1848 임재엽
2xxx2001 강신우
_SLIDE_2_
목 차
1. 가출 靑少年의 정이
2. 가출 靑少年의 Cause 및 상황
3. 교사로서의 지도 및 상담
4. 가출靑少年을 위한 우리조의 생각
_SLIDE_3_
1. 가출靑少年의 정이
일반적으로 현재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가출 靑少年’의 정이는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 없이 집을 떠나서 24시간 이상 집에 들어가지 않은 18세 미만의 靑少年(Roberts, 1987)”이라는 정이이다.
_SLIDE_4_
개인적인
요인
가족요인
학교요인
또래요인
지history회
요인
2-1. 가출 靑少年의 Cause
_SLIDE_5_
3~8회 가출자
9회 이상 만성 가출자
1~2회 충동가출자
9회 이상 만성 가출자
3~8회 가출자
가출Cause 으로’그냥 놀고 싶어서’가 가장 큰 17.2%를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싶어서’가 13.1%를 차지하였다.
1~2회 충동 가출자와 비슷한 유형을 나타내었다. 이런 학교에서의 생활로 인해 자신의 人生(인생)이 낭비 된다고 생각하였다. 한편 집에서는 사이가 좋던 부모님이 업종변화로 인한 생활고로 인해 부부싸움이 잦아졌다.
2-2. 가출 靑少年의 상황
_SLIDE_6_
3-1. 교사로서의 지도 및 상담
L군의 example(사례) !! 충동적 가출자
(개인적인 요인 +가족요인 + 학교요인)
L 군은 고등학교 2학년 집안의 갑작스런 이사로 대전에서 서울로 이사를 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전 친구들을 그리워하며 또한 새로운 학교에 도무지 정이 들지 못했고 등교 이후에는 만화책을 보거나 자는 등 무의미하게 학교에서의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