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1:53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hwp
측정(測定) 을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도형의 길이, 넓이, 부피, 각 등을 직접 측정(測定)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배운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구할 수 있게 한다.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수학교육]7나수학-입체도형의성질수업지도안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hwp( 13 )
다. 하지만 지름의 길이를 안다고 해도 원의 넓이나 구의 겉넓이 또는 부피를 직접 측정(測定)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반드시 오차가 생기기 마련이다.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의 측정(測定) 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따 우리는 생활의 편리를 위하여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드는데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은 정확한 길이, 넓이, 부피를 구하는 일이다.
이 단원에서는 평…(省略)
설명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E%85%EC%B2%B4%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E%85%EC%B2%B4%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E%85%EC%B2%B4%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E%85%EC%B2%B4%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E%85%EC%B2%B4%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E%85%EC%B2%B4%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입체도형의 측정,입체도형의 부피 등에 관한 글입니다.
따라서, 정밀한 측정(測定) 이 중요하다. 또,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 때, 최소의 재료를 가지고 최대의 결과 를 내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수학교육]7나수학-입체도형의성질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입체도형의 측정(measurement),입체도형의 부피 등에 관한 글입니다. 이와 같이 생활의 필요에 따라 도형에 대한 지식이 발달하게 되었다.
,사범교육,레포트
● 연간지도계획
7-가
7-나
● 단원의 지도계획
Ⅰ.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Ⅲ. 단원의 구성
Ⅳ. 단원의 지도 목표(goal)
Ⅵ. 단원의 계통
Ⅶ. 단원의 지도 계획
● 본시 학습지도 계획
1. 학습 목표(goal)
2. 지도의 유의점
3. 학습 자료(資料)
4. 학습 형태
5. 교수-학습 과정
● 단원의 지도계획
Ⅰ. 단원명
· 대단원명 : Ⅳ.측정(測定)
· 중단원명 : 02.입체도형의 측정(測定)
· 소단원명 : 2. 입체도형의 부피
Ⅱ. 단원의 개관
피라미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것을 단순화하여 사각뿔 모양의 입체로 보고 밑면의 넓이와 높이를 측정(測定) 하여 그 부피를 계산해야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