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마케팅을 통한 의류브랜드의 데이터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8:36본문
Download : DB마케팅을통한의류브랜드의데이터분석.hwp
이를 위해서는 축적된 DB가 있어야 활용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것이지만, 활용가능한 DB의 구축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에 대한 效果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즉 기업 이익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요소는 어떤 것인지, 기존 고객중 어떠한 성향을 가진 고객이 우리의 충성 고객인지, 지속적인 재 구매를 통한 관계 유지를 위해서는 어떠한 제안이 가장 효율적인지, 투자 비용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效果는 어느 정도나 되는지 DB를 이용, 가능한 한 모든 效果분석을 시도해보아야 한다.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DM,경영경제,레포트
DB마케팅을 통한 의류브랜드의 데이터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연구주제], 1.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3.연구가설 및 주제, , [分析방법 및 결과해석], 1.탐색적 分析, 2.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effect 검증, 연구주제1. 어떤 고객이 마케팅 제안에 대한 높은 reaction(반응)을 보였는가?, 연구주제2. 우량고객을 선별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연구주제3. 향후 어떤 고객에게 DM을 보내야 effect적인가?, [결론 및 논의], , download : 47K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연구주제], 1.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3.연구가설 및 주제, , [분석방법 및 결과해석], 1.탐색적 분석, 2.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효과 검증, 연구주제1. 어떤 고객이 마케팅 제안에 대한 높은 반응을 보였는가?, 연구주제2. 우량고객을 선별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연구주제3. 향후 어떤 고객에게 DM을 보내야 효과적인가?, [결론 및 논의], , FileSize : 47K , DB마케팅을 통한 의류브랜드의 데이터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B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DM
순서
설명
Download : DB마케팅을통한의류브랜드의데이터분석.hwp( 19 )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연구주제]
1.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2.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3.연구가설 및 주제
[분석방법 및 결과해석]
1.탐색적 분석
2.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을 위한 效果 검증
연구주제1. 어떤 고객이 marketing 제안에 대한 높은 반응을 보였는가?
연구주제2. 우량고객을 선별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연구주제3. 향후 어떤 고객에게 DM을 보내야 效果적인가?
[結論(결론) 및 논의]
최근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의 중요성으로 인해 기업들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축적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정보 자체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을 하기에는 부적절한 형태로 정리(整理) 되어 있거나 정보를 활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1년에 1~2회 정도의 DM을 발송하는 정도의 국한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效果분석을 위해서는 기존의 전통적인 다변량분석 방법이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주로 效果 검증을 위해서는 ANOVA, T-Test, 상관분석, 선형회귀분석, 로지스틱 회귀분석, 판별분석, 그외 다양한 예측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지식발견 차원에서 데이터 마이닝을 위한 Data Visualization, 군집분석, 요인분석, Decision Tree, 인공지능 분야에서 개발한 신경망 모델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지식 발견 차원에서 일정 기간 동안 특정 기업이 축적한 고객DB를 활용해 效果 검증을 함으로써 향후 최적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대홍기획의 주요 광고…(skip)
다. 기업들이 고객DB를 구축하는 것은 고객DB를 기업활동에 활용하여 이익을 얻기 위한 것이지만, 많은 비용을 들여 구축한 고객DB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비용 낭비일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활동은 고객DB와 연계된 marketing 책략을 개발하여 이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하며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效果에 대한 확실성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