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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상품학 - 상품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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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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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分類라면 흔히 微視的인 관점에서만 파악하지만, 체계적인 商品學 연구를 위한 실질적인 분류는 사실 微視的인 관점을 기반으로 해서 巨視的인 관점에서도 파악되어야 하는 데에 그 眞意가 있게 된다 따라서 商品分類는 微視的인 관점에서의 이른바 水平的 分類와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이른바 垂直的 分流로 兩大別되어야 하지만 이때 그것은 결코 同格의 兩大別이 아니라, 後者가 前者를 包攝하는 전제에서 밑에서의 兩大別을 뜻한다. , [경영] 상품학 - 상품의 분류 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상품학 상품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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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더구나, 한마디로 ‘商品’이라고 일컬어지는 표현은 오늘날까지도 그것이 학술적인 의미에서든 아니든 그 語意와 範疇가 論者에 따라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그것은 현대 商品學에서 뜻하는 상품의 의미와 상품의 範圍槪念가 뚜렷해져야 비로소 이 분야에 관한 理論과 實際라는 兩側面에서의 통일적인 追求가 합리적으로 이룩될 수 있다는 지극히 간단한 이유에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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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目 次 ===


Ⅰ. 序論? ?1
Ⅱ. 商品의 範疇?2
Ⅲ. 商品의 分類<商品分類論>?3
1. 硏究上의 意義?4
2. 實務上의 意義?4
3. 行政上의 意義?5
Ⅳ. 商品分類의 類型?5
1. 水平的 分類?5
2. 垂直的 分類?6
(1) 本質的 分類?6
(2) 制度的 分類?7
Ⅴ. 結論?8
※參考文獻? ?8




I. 序 論
어떠한 종류의 商品學에서든 적어도 商品學임을 자처하는 입장에서는 理論과 實際의 규명에 앞서 무엇보다도 먼저 商品槪念의 올바른 정립부터 다져지는 것이 원칙이다. 이 경우 상품의 語意槪念에 있어서는 상품이라는 표현 자체가 원래부터 지니는 단순한 어의상의 개념(槪念)뿐만 아니라, 상품이라는 표현과 유사한 일체의 기타 개념(槪念)이 또한 구별되어야 마땅하다.
商品分類는 微視的인 觀點에서의 水平的 分類를 바탕으로 해서…(투비컨티뉴드 )

[경영] 상품학 - 상품의 분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商品의 範圍槪念에 있어서는 어디까지나 현대 商品學에 있어서의 연구대상의 限定에 관한 문제가 다루어져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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