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와 지방문화로 본 그래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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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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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키아는 정식 미술 수업을 받지 않았음에도 단번에 미술계의 독보적인 존재로 떠올랐다.
케이트 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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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와 지방문화로 본 그래피티
다.
그래피티가 본격화된 것은 1960년대 말 뉴욕 브롱크스 거리에 낙서가 범람하면서부터이다. 분무기(스프레이)로 그려진 낙서 같은 문자나 그림을 뜻하는 말로 `spraycan art` `aerosol art`라고도 한다. 처음에는 반항적 靑少年(청소년) 들과 흑인, 푸에르토리코인(人)들과 같은 소수민족들이 주도했다.서울문화와지방문화로본그래피티 , 서울문화와 지방문화로 본 그래피티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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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피티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그래피티와 서구의 그래피티, 서울의 그래피티와 지방의 그래피티등을 알아보는 자료(data)입니다. 유럽에서는 `거리의 예술(street art)`로서 자리를 잡았다. 그는 어린이가 그린 것처럼 어설퍼 보이는 그림에 자신의 메시지를 담아 표현하였다. 때문에 사회적으로는 낙서가 큰 도시문제이기도 하였다. 주로 자전적이야기·흑인영웅·만화·해부학·낙서 기호·상징·죽음과 관련된 주제였다.
랩 음악과 브레이크 댄스를 즐겼던 이들은 거리의 벽, 경기장, 테니스장, 지하철 전동차 등 가리지 않고 그릴 수 있는 곳에 그림을 그렸다.
기원은 고대 동굴의 벽화나 이집트의 유적에서 볼 수 있는 낙서에 가까운 그림 등에서 찾을 수 있다 그래피티가 예술로서 등장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부터이다. 그래피티가 도시의 골칫거리에서 현대미술로서 자리잡은 것은 장 미셸 바스키아(Jean Michel Basquiat)와 키스 해링(Keith Harring)의 공이 컸다. 이것들은 즉흥적·충동적이며 장난스럽고 상상력이 넘치는 것들이었다.순서
■ 서론
● 그래피티(graffiti)
○ `그래피티(graffiti)`의 어원은 `긁다, 긁어서 새기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graffito`와 그리스어 `sgraffito`이다. 사이 톰블리(Cy Twombly)·잭슨 폴록(Jackson Pollock) 등은 낙서의 표현법에 관심을 보였고 장 뒤뷔페(Jean Dubuffet)는 아웃사이더 아트로서의 낙서의 의미에 주의를 기울였다. 분무 페인트를 이용해 극채색과 격렬한 에너지를 지닌, 속도감 있고 도안화된 문자들을 거리의 벽에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