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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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22: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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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암보법에 대한 글입니다. 큰 골격을 먼저 이해하고 그에 따른 세부를 익히는 방법이다. 구체적인 암기의 한 방법이라기보다는 암기에 응용할 수 있는 테크닉 정도로 사용하면 좋다. 이때는 프레이즈가 정확히 어느 때 등장하는가를 알아야 한다. 작품 전체의 통일성만을 본다면 가장 결과 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아 특히 형식에 따른 작품, 이를테면 소나타와 같은 작품에는 더할나위 없다.
동일한 프레이즈를 익히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손이 다음으로 넘어가려는 순간 연주자가 막혀버린다면 손의 움직임을 따라 다음을 유추해 낼수 있다아 처음에는 어색하겠지만 이를 발전시키면 한 작품 전체가 손가락 연상법에 의해 가능하게 된다
여기에 운지법을 응용하면 더욱 결과 적이다.
,기타,레포트
암보법에 대한 글입니다. 연주 도중 어떤 순간이라도 손은 다음을 준비한다. 이 방법을 악곡 형식의 analysis과 병행하면 더욱 좋은 결과 를 볼 수 있다아 화성은 가락을 내포하고 있으며 조바꿈은 새로운 처음 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모두 암기의 재로로 사용할 만한 좋은 모티브들이다. 연습에는 반드시 손가락의 움직임이 수반된다 익숙해진 손가락의 움직임은 연주자가 눈으로 하나하나의 음표를 확인하지 않아도 연주할 수 있게 한다. 즉, 연주가 막힌 순간 즉시 악보를 보지말고 기억해내는 응용법이다.암보법cimous , 암보법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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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첫 번째 방법으로 손가락 연상법이 있다아 이는 연습을 통해 숙달된 손가락의 이동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특히 다성음악이라면 그 결과 는 배가된다 완전히 다른 다성부의 윤곽을 독립시켜 연습하면 각각의 운지법이 더욱 정확히 기억되기 때문일것이다
악곡 자체를 analysis하는 방법도 암보에 무척 유용하다. 어떤 악기든 정형화된 운지법이 있게 마련. 예컨대 피아노로 다장조 음계를 연주하는 경우 손가락을 바꿔주는 시기가 정해져 있듯이, 어떤 손가락이 건반을 향하고 있는가와 같은 상황이 암보의 힌트로 작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유사한 방법으로 화성적 구조에 대해 analysis하는 법도 추천할 만하다. 손가락 연상법의 경우 두 손을 따로따로 연습함으로써 생기는 결과 도 크다. 그럼으로써 반복되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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