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s.kr ★ 전태일 평전 - 조영래 ★ > avis3 | avis.kr report

★ 전태일 평전 - 조영래 ★ > avi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vis3

★ 전태일 평전 - 조영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1:34

본문




Download : 전태일평전-조영래.hwp




전태일이 급히 돈을 모아 데려가 보니 폐병 3기. 평화시장 직업병 가운데 하나였다. 하지만 그 여공은 해고당하고 말았다. 하지만 그 여공은 해고당하고 말았다. 그리고 바보회라는 친목회를 만들어 재단사들과 함께 근로조건을 고치는 데 앞장섰다. 어느 날 함께 일하던 미싱사 처녀가 새빨간 피를 미싱판 위에 쏟아놓았다.

Download : 전태일평전-조영래.hwp( 86 )



전태일은 그 사건에서 큰 충격을 받고 이 열악한 노동조건을 내 힘으로 바꿔보자는 생각에 낮에는 틈틈이 일터에서 재다나 친구들을 만나며 자기 생각을 알렸고, 밤에는 󰡐근로기준법󰡑을 뒤적이며 공부했다.

전태일 평전 - 조영래
책을읽고
노동자 조영래 청계천 문학 독후감 독후감상문 독서감상문 노동문학
저자intro


설명


맺음말


전태일은 1964년 봄에 청계천 평화시장 봉제공장에 미싱사로 들어갔다. 어느 날 함께 일하던 미싱사 처녀가 새빨간 피를 미싱판 위에 쏟아놓았다. 그리고 바보회라는 친목회를 만들어 재단사들과 함께 근로조건을 고치는 데 앞장섰다. 하루 14시간 노동에 일당 50원. 함께 일하는 12살 먹은 여자 아이들은 대부분 누렇게 뜬 얼굴에 기관지염, 안질, 빈혈, 신경통이나 위장병을 앓고 있었다. 전태일은 그 사건에서 큰 충격을 받고 이 열악한 노동조건을 내 힘으로 바꿔보자는 생각에 낮에는 틈틈이 일터에서 재다나 친구들을 만나며 자기 생각을 알렸고, 밤에는 󰡐근로기준법󰡑을 뒤적이며 공부했다. 그들은 먼지 구덩이 다락방 작업장에서 주린 배를 안고 온종일 햇빛 한 줌 못 보고 쏟아지는 졸음을 막으려 타이밍약을 먹으며 뾰족한 바늘 끝을로 제 살을 찍어댔다.




순서




책intro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전태일평전-조영래-4075_01.gif 전태일평전-조영래-4075_02_.gif 전태일평전-조영래-4075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목차intro
★ 전태일 평전 - 조영래 ★
전태일은 1964년 봄에 청계천 평화시장 봉제공장에 미싱사로 들어갔다. 전태일이 급히 돈을 모아 데려가 보니 폐병 3기. 평화시장 직업병 가운데 하나였다.


다. 그들은 먼지 구덩이 다락방 작업장에서 주린 배를 안고 온종일 햇빛 한 줌 못 보고 쏟아지는 졸음을 막으려 타이밍약을 먹으며 뾰족한 바늘 끝을로 제 살을 찍어댔다. 하루 14시간 노동에 일당 50원. 함께 일하는 12살 먹은 여자 아이들은 대부분 누렇게 뜬 얼굴에 기관지염, 안질, 빈혈, 신경통이나 위장병을 앓고 있었다.
전체 7,6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vi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