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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에 맞는 마케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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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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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한국소비자.hwp




7. 품격 지향의 법칙


순서
3. 보편성 추구의 법칙



11. 음향 efficacy의 법칙


그 동안 많은 marketing 신조어들이 등장했으나 대부분 곧바로 사라졌다. 소위 ‘○○marketing ’ 식의 조어들은 용어 자체가 새롭다는 데에 포커스를 두면서 그 용어 자체를 marketing 한다는 느낌을 주기에 진정한 소비자의 이해에 근거한 “이론(理論)”이라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그렇다면 가장 한국적인 marketing 이 한국민의 마음을 가장 잘 사로잡는 방법이 아닐까?



한국 소비자에 맞는 마케팅 방법
키드marketing , 실버marketing 등은 시장세분화에 근거하여 세분시장별로 타겟팅을 한다는 marketing 원론에서 파생되어져 나온 원론적 용어이며, 게릴라marketing , 바이러스marketing , 이메일marketing 등은 책략이라기보다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관련하여 탄생한 전술적인 용어들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한국적마케팅 마케팅방법마케팅의정의 세계적마케팅 / ()
2. 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5. 인적판매 efficacy의 법칙


설명

4. 타인 정보 의존의 법칙

마케팅한국적마케팅 마케팅방법마케팅의정의 세계적마케팅 /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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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9. 기대 수준 관리의 법칙




임권택 감독이 세계의 유명 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보면 대부분이 한국적인 작품들이었다. 한국 소비자의 특징을 반영한 marketing 불변의 법칙을 살펴보자.
8. 선입견 활성화의 법칙

마케팅한국적마케팅 마케팅방법마케팅의정의 세계적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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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입소문 중시의 법칙
10. 정서 자극의 법칙
그 동안 우리 주변에서는 많은 marketing 신조어들이 탄생하였으며 그러한 용어들 중에는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이내 사라지고 만 용어들도 꽤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급성장한 경제적 구조를 가진 시장에서 marketing 이란 분야는 대부분 외국의 資料나 흐름에 의존한 것이 사실이다. 또한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가진것이라는 생각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하는 부분이다. 한국 소비자의 characteristic(특성)에 근거한 marketing 책략이 아니라 외국에서 들여온 단기 성향의 marketing 수단이었기 때문일것이다 이제는 한국 소비자를 이해하고 한국 상황에 맞는 불변적 marketing 법칙을 정립해야 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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