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d Learn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1:24
본문
Download : Blended Learning.hwp
셋째로, blended learning은 최적의 업무성과를 산출하기 위하여 학습경험과 업무assignment를 통합하려는 시도로 확대되어질 수 있따 Driscoll(2002)의 경우, blended learning이 궁극적으로는 학습과 일의 조화로운 效果를 창조하기 위하여 훈련을 실제적인 업무과…(skip)
다.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학습방법론에 의한 혼합전술인 Blended Learning의 관념과 effect등에 관련되어 알아보았습니다.
Blended Learning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Blended Learning.hwp( 68 )
레포트-blendedlearning
학습방법론에 의한 혼합전략인 Blended Learning의 개념과 효과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Mantyla(2001)도 blended learning을 `학습자들의 학습내용과 학습경험을 강화하기 위하여 두 가지 이상의 전달 및 확산의 방법들을 취하여 조합하는 것`으로 定義(정이)하는데, 여기서 전달 및 확산의 방법이란 테크놀로지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강의, 사례(instance)연구, 토론, 코칭, 멘토링, 개별학습, 협력학습 등과 같은 다양한 학습방법론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레포트-blendedlearning , Blended Learning경영경제레포트 ,
Blended Learning의 개념(槪念)을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온 라인/오프라인 학습 environment(환경) 간 전달기제의 통합, 다양한 학습방법론간의 통합, 학습경험과 업무assignment간의 통합으로 개념(槪念)화할 수 있따
첫째로, blended learning은 학습목표(goal)를 성취하는데 있어서 요구되는 학습 전달기제간의 혼합책략이라 할 수 있따 예를 들어 Smith(2001)는 `전통적 훈련방식과 조합된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원격교육의 방법`으로 定義(정이)하고 있으며, Fox(2002)는 `경영상의 규명된 문제해결을 위한 최적의 학습solution(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오프라인 교육과 실시간 및 자기주도적 온 라인 학습방식의 조합`으로 定義(정이)하고 있따 이러한 定義(정이)들은 blended learning을 전달기제(delivery mode), 특히 오프라인 교육과 온 라인 교육 기제간의 간의 혼합으로 바라보려는 시도라 할 수 있따
둘째로, blended learning은 전달기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방법론간의 혼합책략이라 할 수 있따 예를 들어 Driscoll(2002)은 blended learning에 대한 定義(정이) 속에 `최적의 학습산출물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학적 접근방법(예, 구성주의, 행동주의, 인지주의 등)들 간의 조합`이라는 개념(槪念)을 포함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