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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팡의 경제학-1인 생산경제모형으로 살펴본 애니팡의 흥행요인 > avi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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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팡의 경제학-1인 생산경제모형으로 살펴본 애니팡의 흥행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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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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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판에 1분의 제한시간이 있으며 한 판을 실행하는데 한 개의 하트가 필요하다. 이렇듯 매우 단순한 게임이 국민적인 열풍을 얻은 것이 쉽사리 이해가 되지 않는다.
애니팡은 매우 간단한 게임이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애니팡의 누적 download 수는 2,000만이 넘고 최대 동시 접속자수 300만 명(2012. 10. 11일 기준)에 도달하기도 했다.
설명




애니팡의 경제학
: 1인 생산경제모형으로
살펴본 애니팡의 흥행요인
제 1회 경제학과 학술제
루덴스 파트

` 목 차 `

Ⅰ. 서론1
Ⅱ. 본론1
1. 생산자로서 루덴스2
2. 소비자로서 루덴스8
3. 생산자와 소비자로서 루덴스10
(1) 점수갱신을 해도 애니팡을 지속하는 이유11
(2) 실제 결과가 기대와 다를 경우 애니팡 사용자12
(3) 하트소모량에 제약이 있을 경우 애니팡 사용자13
4. 애니팡 흥행요인 analysis(분석) 14
(1) 효용측면14
(2) 비용측면15
Ⅲ. 結論17
Ⅳ. reference19

Ⅰ. 서론

최근에 모바일 게임 열풍이 거세다. 애니팡의 누적 download 수는 2,000만이 넘고 최대 동시 접속자수 300만 명(2012. 10. 11일 기준)에 도달하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들의 총 이용자는 2,300만 명, 총 download 건수는 8,200만 건(2012. 11. 6일 기준)에 이른다. 애니팡 열풍 이전에는 모바일 게임에 대한 비관적 전망이 우세했다. 게임업계에서도 애니팡 및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성공에 의외라는 평가다.1) 본고에서는 게임업계의 예상을 뒤엎고 국민적 열풍을 일으킨 애니팡의 흥행요인을 경제학적으로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게임업체가 카카오톡에 지불하는 수수료가 과하고, 모바일 게임의 download수가 높아도 매출이 낮다는 인식이 팽배했다.
애니팡 사용자들의 행동을 경제학적으로 analysis(분석) 하고 애니팡의 속성 이 사…(省略)

애니팡의 경제학-1인 생산경제모형으로 살펴본 애니팡의 흥행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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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동물그림 세 개를 일렬로 맞추면 점수가 올라가는 그림맞추기 게임이다. 점수갱신을 통해서 카카오톡 친구들과 순위경쟁을 한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



애니팡의 경제학
: 1인 생산경제모형으로
살펴본 애니팡의 흥행요인
제 1회 경제학과 학술제
루덴스 파트

` 목 차 `

Ⅰ. 서론1
Ⅱ. 본론1
1. 생산자로서 루덴스2
2. 소비자로서 루덴스8
3. 생산자와 소비자로서 루덴스10
(1) 점수갱신을 해도 애니팡을 지속하는 이유11
(2) 실제 결과가 기대와 다를 경우 애니팡 사용자12
(3) 하트소모량에 제약이 있을 경우 애니팡 사용자13
4. 애니팡 흥행요인 analysis(분석) 14
(1) 효용측면14
(2) 비용측면15
Ⅲ. 結論17
Ⅳ. reference19

Ⅰ. 서론

최근에 모바일 게임 열풍이 거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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