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s.kr 지식의 구조와 생활適應(적응)교육 비교 > avis1 | avis.kr report

지식의 구조와 생활適應(적응)교육 비교 > avis1

본문 바로가기

avi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지식의 구조와 생활適應(적응)교육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0:24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B.hwp




그러나 최근에는 학생들이 배우는 교과에는 흔히 가치로운 ꡐ지식ꡑ이 담겨 있을 것이라고 가정되어 온 것이 지식 중심 교육의 drawback(걸점)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식 대신에 경험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주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설득력 있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경험중심 교육과정은 이미20세기 초반부터 학교 교육에 강력한 influence(영향)력을 행사해왔던 주장이다. 그러나 그것에 대한 인기와 열망에도 불구하고 경험 중심 교육과정은 현재까지도 학교 교육에서 지식 중심 교육과정을 완전히 대치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reference
지식의교과관 경험의교과관 지식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생활적응교육의교과관 / (경험중심 교육과정)
5. ‘지식의 구조’와 생활adaptation(적응) 교육 비교


우리는 흔히 교육과정 논의에서ꡐ교과ꡑ와 ꡐ경험ꡑ을 서로 대립되는 관념으로 이해해왔다. 교과와 경험의 일상적인 의미에 비추어 볼 때 학생들은 교과를 배우면서 그 배우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니까 말이다.

설명







‘오늘날 우리 시대’의 ‘시대정신’은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대하여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 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과 소련의 스푸트니크 발사를 계기로 한 국가안보의 위기를 극복할 국민교육이 요청된다는 점 등을 들고 있다 ‘지식의 구조’를 강조하게 된 사회적 또는 교육적 상황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는 별개의 관념이지만 대립되는 관념은 아닌 것이다.

2. 존 듀이의 민주주의 교육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B.hwp( 72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지식구조’의 교과관
지식의교과관 경험의교과관 지식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생활適應(적응)교육의교과관 / (경험중심 교육과정)
순서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다.

4. 생활adaptation(적응) 교육의 교과관
Ⅲ.結論(결론)-지식의 구조가 사회과 교육에 시사하는 바
1. Bruner의 지식구조론




Ⅰ.서론
Ⅱ.본론
지식의 구조와 생활適應(적응)교육 비교
지식의교과관 경험의교과관 지식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생활적응교육의교과관

본 과제課題물에서는 배우는 지식의 교과관과 실천하는 경험의 교과관에 대상으로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vi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vi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