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5:58
본문
Download :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ppt
중략 그렇다면 스타이미지는 기계처럼 이미 주어진 것으로, 칼 마르크스가 “응결된 노동”이라 불렀던 것의 한 예가 된다
마르크스의 물신주의 theory(이론)을 대변
광고 모델의 겉모습을 부각시켜
생산과정으로부터 광고를 분산
상품물신주의의 등장
생산품
상품
주요가치
노동력
돈
상품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생산품의 노동력의 흔적 삭제
높은…(drop)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
순서
다.
설명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 ,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경영경제레포트 , 광고와 물신주 Fetishism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와,물신주,Fetishism,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ppt( 34 )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
목차
1-1 물신주의의 定義(정이)
1-2 물신주의와 광고
1 광고와 물신주의
2 광고 ‘모델’과 페티시즘
2-1 스타 marketing
2-2 스타 marketing 의 양상
3 광고 ‘소비재’와 페티시즘
3-1 프로이드적 페티시즘
3-2 마르크스적 페티시즘
4 광고 ‘기법’과 페티시즘
4-1 클로즈 업
4-2 슬로우 모션
4-3 색의 강조
5 광고 ‘내용’ 속 페티시즘
5-1 동성애
5-2 페미니즘
광고와 물신주의 :
1. 물신주의의 定義(정이)
2. 물신주의와 광고
1
물신주의의定義(정이) :
1-1
페티시즘(Fetishism)
신이나 영혼과 같은 초월성을 띈 전체가 아니라 한정된 부분을 신앙의 대상으로 하는 심성
마르크스의 물신주의 : 사회과학, 물신화, 상품이 모든 가치를 대표
프로이트의 물신주의 : 정신分析학, 성 도착증
물신주의와광고 :
1-2
광고에 녹아...
광고와 물신주의 Fetishism
목차
1-1 물신주의의 定義(정이)
1-2 물신주의와 광고
1 광고와 물신주의
2 광고 ‘모델’과 페티시즘
2-1 스타 marketing
2-2 스타 marketing 의 양상
3 광고 ‘소비재’와 페티시즘
3-1 프로이드적 페티시즘
3-2 마르크스적 페티시즘
4 광고 ‘기법’과 페티시즘
4-1 클로즈 업
4-2 슬로우 모션
4-3 색의 강조
5 광고 ‘내용’ 속 페티시즘
5-1 동성애
5-2 페미니즘
광고와 물신주의 :
1. 물신주의의 定義(정이)
2. 물신주의와 광고
1
물신주의의定義(정이) :
1-1
페티시즘(Fetishism)
신이나 영혼과 같은 초월성을 띈 전체가 아니라 한정된 부분을 신앙의 대상으로 하는 심성
마르크스의 물신주의 : 사회과학, 물신화, 상품이 모든 가치를 대표
프로이트의 물신주의 : 정신分析학, 성 도착증
물신주의와광고 :
1-2
광고에 녹아있는 물신주의
페티시즘이라는 인간의 내재적 욕망을 어떻게 이용하여 홍보결과 를 극대화 하는가
광고 ‘모델’과 물신주의 :
1. 스타marketing
2. 스타marketing 의 양상
2
2-1
스타marketing ;
Richard Dyer `거룩한 육체 Heavenly Bodies`
스타들은 자신들을 상품으로 만드는 데 개입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노동력의 제공자이자 동시에 그 노동력의 산물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중략 이러한 노동을 하는 사람들은 스타 자신만이 아니라 전文化장사, 미용사, 의상디자이너 등 헤아릴 수 없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