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1:06
본문
Download :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hwp
Download :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hwp( 99 )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
순서
설명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 ,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사범교육레포트 , 다재다능함 모순과 강점집중 중요성
다재다능함,모순과,강점집중,중요성,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
다재다능함의 모순과 강점집중의 중요성
1. 다재다능함의 모순
옛날에 동물들이 앞으로 다가 올 세계에서 직면하게 될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훌륭한 일을 해야겠다고 결정하고 그 하나의 대안으로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선생님 보다 더 낳았지요. 오리는 달리는 것이 느렸기 때문에 방과 후에 훈련을 받았고 뛰기 연습 때문에 수영수업을 빠지게 되었어요. 이런 훈련은 오리의 물갈퀴가 아주 달아버릴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독수리는 문제아였습니다. 다람쥐는 기어오르기 에서는 매우 우수하였습니다. 기어오르기 학습에서 독수리는 다른 동물 보다 먼저 나무 꼭대기에 올라갔지만 거기에 도달하는 데는 항상 자기방식대로 할 것을 고집하였습니다. 그래서 동물들은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토끼는 달리기에 있어서는 단연 일등이었으나 신경 쇠약이 되었습니다.
오리는 수영에서 아주 우수하였습니다. 동물학교 동물들은 다가오는 future(미래) 사회에 대비해서 어떤 일을 해야 할까 회의를 하였습니다. 다람쥐는 날기 훈련을 너무해서 밤잠을 못 자게 되었고 그 결과 우수했던 기어오르기 에서는 C학점, 달리기에서는 D학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오리는 우수했던 수영실력마저 겨우 평균(average) 점수를 받았고 물론 달리기를 잘 하지 못하였습니다.
2. 다재다능과 강점집중
1) 우리는 사회를 통해 다재다능한 인재가 될 것은 교육받지…(drop)
다.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쉽도록, 모든 동물은 이 4과목을 모두 이수하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방과 후 수영 학습을 너무 많이 하였기 때문입니다. 동물들은 실행 교육과定義(정의) 교과목을 달리기, 기어오르기, 수영하기, 그리고 날기 등 4과목으로 구성했습니다. 어른들은 다람쥐가 나무 위에서 아래로 뛰어 내리는 것 대신에 다람쥐에게는 아주 어려운 땅에서 나무위로 날아오르는 훈련을 하도록 하여 다람쥐가 좌절하게 되었습니다. 동물학교 학년말에 수영은 아주 잘하지만 달리기, 기어오르기와 날기는 조금 밖에 못하는 이상하게 생긴 뱀장어가 가장 높은 평균(average)점수를 받았습니다.